무한공간
24.12.13 일섭 밸패 전문 번역 (19:30 추가내용포함) 본문
캐릭마다 코멘트는 게임위드 참고함
幻 SSR [반항의 아이콘] 젠인 마키
스킬 1: 스윕
- 대미지 상승
스킬 2: 뼈 부수기
- 대미지 상승
스킬 3: 소용돌이
- 대미지 상승
- “재사용 2턴” 조건 추가
필살 스킬: 유운 난무
- 대미지 상승
오토 스킬: 선발 필승
- 체술 상승 효과의 지속 시간을 1턴에서 2턴으로 변경
- 회심률 상승 부여 (2턴) 추가
오토 스킬: 천여주박
- 매 턴 HP 2.0% 회복 효과 추가
- 받는 피해 8.0% 감소 효과 추가
- "전투 시작 시"에 부여되던 체술 상승 효과를 "턴 시작 시"로 변경
- 체술 상승 효과 (1턴/웨이브 내 적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)의 상세 표시 추가.
※ 성능에는 변경이 없으며, 효과량이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조정.
효과량 상세:
- 1체: 21.8%
- 2체: 42.0%
- 3체: 75.7%
- 4체: 123.0%
>> 상향 조정으로 SSR 마키의 모든 스킬 위력이 상승했다. 스킬 3은 재사용 2턴이라는 제한이 생겼지만, 기존 위력에서 약 2배 가까이 증가했다.
幻 SSR [도움이 필요해?] 판다
스킬 1: 판다 어퍼
- 대미지 상승
- “자신의 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” 추가
스킬 2: 받아주겠다고!
- 받는 피해 감소 효과에 "자신의 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
스킬 3: 칼파스 타임
- 체술 상승 효과에 "부여 시의 칼파스 카운트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
- HP 회복 효과에서 "칼파스 카운트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를 상승
※ 약 55.0% 회복 (칼파스 카운트 4회일 때 최대)
필살 스킬: 고릴라의 비밀
-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상승
【12/13 19:30 추가】
- 적에게 받은 HP 대미지 스킬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를 "받은 피해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로 변경
※ 받은 피해 횟수는 이번 변경으로 추가된 오토 스킬 효과와 연동됨
※ 1회당 10.0% 증가, 최대 7회에서 80.0% 증가 (7회가 최대치)
- "적에게 받은 HP 대미지 스킬 횟수 리셋"을 "받은 피해 횟수 리셋"으로 변경
오토 스킬: 칼파스 카운트
- 턴 시작 시 칼파스 카운트 부여를 "4턴"에서 "1회/최대 4회"로 변경
- "칼파스 카운트"를 턴 기반에서 횟수 기반으로 변경
- 턴 시작 시 칼파스 카운트가 4회일 경우 자신의 HP를 1.5% 회복 효과 추가
추가 오토 스킬: 받은 피해 강화
- 적에게 HP 대미지 스킬을 받을 때마다 받은 피해 횟수 부여 (1회/최대 7회)
- 지속 피해는 대상에서 제외
- 1스킬 내 다중 히트는 1회로 카운트
>> 상향 조정으로 환상 SSR 판다는 주력 수치에 따라 효과량이 증가하는 기능과, 받는 피해 강화 오토 스킬이 추가되었다. 스킬 3의 체술 상승과 추가된 오토 스킬로 인해, 필살기 및 스킬 위력이 전반적으로 강화되었다.
幻 SSR [우정의 기억] 토도 아오이
추가 오토 스킬: 존 돌입
- 효과 표시 조정과 함께 일부 성능을 상향 조정
- 존 돌입 효과: 자신에게 회심율 20.0% 상승 효과를 부여 (3턴)
>> 상향 조정으로 오토 스킬 '존 돌입'이 추가되었다. '존 돌입'은 흑섬 발생 시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는 자기 강화 효과이다.
幻 SSR [나에게 힘을 빌려줘] 옷코츠 유타
스킬 1: 주력 주입
- 대미지 상승
- 치명타 발생률 상승
스킬 2: 주언
- 대미지 상승
- 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를 추가
※ 기본 효과량 최대 90.0%까지 상승 (주력 60으로 최대치)
- 치명타 저항 감소 효과를 술식 받는 피해 14.0% 증가로 변경
※ 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로 조정
※ 주력 60일 때 최대 35.0% 증가, 주력 20일 때 20.1% 증가
스킬 3: 리카, 나에게 맞춰 줘
- 대미지 소폭 증가
오토 스킬: 죽게 놔둘 순 없어!
- HP 회복 가능한 횟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
※ HP 회복(특수)를 소비하여 회복하도록 변경
- 전투 시작 시 HP 회복(특수) 3회 부여 효과 추가
- 효과 발동 시 HP 회복(특수) 1회 감소를 추가
※ 표시만 수정되었으며, 성능에는 변경 없음
추가 오토 스킬: 존 돌입
- “흑섬 발생 시 치명타율 상승"을 “술식 20.0% 상승 (3턴)”으로 변경.
※ 효과 표시 수정 및 일부 성능 변경 포함
초기 주력 30 상승:
※ 획득 시 초기 주력: 40 → 70
※ 각성 2회 시 초기 주력: 50 → 80
>> 상향 조정으로 옷코츠는 초기 주력이 상승한 데 더해, 스킬 2가 대폭 강화되었다. 치명타 저항 감소 효과가 술식 받는 피해 증가로 변경되었으며, 효과량도 최대 35%의 강력한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다. 공격수 겸 서포트 캐릭터로 최강급 캐릭터로 조정되었다.
影 SSR [계승 술식] 후시구로 메구미
스킬 1: 손등 치기
- 옥견「혼」이 있을 때 부여되는 브레이크 대미지량 증가 효과 대폭 상승
- 옥견「혼」의 대미지 상승
- 옥견「혼」의 공격이 자신의 암흑 상태를 무시하고 성공하도록 변경
스킬 2: 「누에」
- 자신의 암흑 상태를 무시하고 공격 성공하도록 변경
- 「누에」의 데미지 상승
- 스턴 부여 발생 확률 상승
- 옥견「혼」이 있을 때 부여되는 브레이크 대미지량 증가 효과 대폭 상승
- 옥견「혼」의 대미지 상승
【12/13 19:30 추가】
- 影 특성의 "술식 받는 피해 증가" (3턴) 효과 추가
스킬 3: 「만상」
- 소모 주력: 30 → 20으로 감소
- 대미지 상승
필살 스킬: 옥견「혼」
- 소모 필살 게이지: 1363 → 1168로 감소
- 자신의 암흑 상태를 무시하고 공격 성공하도록 변경
- 브레이크 대미지량 증가 효과 대폭 상승
- 옥견「혼」이 없을 때의 대미지를, 있을 때와 동일한 대미지로 변경 (대미지 상승)
오토 스킬: 식신의 수호
- "턴 시작 시, 옥견「혼」이 있을 경우" → "턴 시작 시, 옥견「혼」을 소환 중이거나, 소환한 경우"로 변경
- 자신에게 받는 피해 20.0% 감소 부여 (1턴): 타마이누 "혼" 소환 중일 때 효과 발휘
오토 스킬: 금방 추월해 주마
-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상승
- 필살 게이지 증가량 상승 부여 추가
※ 옥견「혼」이 없을 경우: 필살 게이지 증가량 40.0% 상승
※ 옥견「혼」이 있을 경우: 필살 게이지 증가량 20.0% 상승
>> 상향 조정으로 인해 影 특성 후시구로는 필살기 관련 성능이 크게 강화되었다. 필살기 게이지 요구량이 1168로 조정되었으며, 오토 스킬로 게이지 증가량 상승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었다. 웨이브 수가 많은 전투에서는 필살기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공격수로 강화되었다.
影 SSR [타카다짱과 함께] 토도 아오이
스킬 1: 혼신의 스트레이트
- 대미지 상승
- "타카다짱의 인도 상태일 때 부여되는 '주는 대미지 증가' 효과"를 변경:
"자신의 HP 비율이 높을수록 효과량 증가" → "타카다짱의 인도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로 변경
- "타카다짱의 인도 상태일 때 부여되는 '주는 대미지 증가' 효과"의 최대 효과량 상승:
최대 80.0% 증가 (타카다짱의 인도 3회 이상 시 최대치)
스킬 2: 타카다짱의 인도
- 인도 상태 전의 주력 소모량: 25 → 20로 감소
- "타카다짱의 인도"를 4턴 지속에서 "4회/회수 상위 덮어쓰기"로 변경:
턴 기반에서 횟수 기반으로 변경됨
- 체술 상승 부여 (2턴) 효과 추가
스킬 3: 특급 주구 '유운'
- 인도 상태 전의 주력 소모량: 20 → 15로 감소
- "타카다짱의 인도 상태일 때 부여되는 '주는 대미지 증가' 효과"를 변경:
"자신의 HP 비율이 높을수록 효과량 증가" → “타카다짱의 인도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로 변경
- "타카다짱의 인도 상태일 때 부여되는 '주는 대미지 증가' 효과"의 최대 효과량 상승:
최대 80.0% 증가 (타카다짱의 인도 3회 이상 시 최대치)
필살 스킬: 타카단⭐︎메모리즈
- 대미지 대폭 상승
- "타카다짱의 인도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를 추가
- 인도 상태 전의 스킬 효과에 필살 게이지 회복 추가
- 인도 상태일 때 HP 회복 효과량 상승
- 스킬 변화 전후 각각의 체술 상승 & 주는 대미지 상승 효과량 증가
효과량 상승: "타카다짱의 인도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를 추가
최대 62.0% 증가 (4회일 때 최대, 중복 불가)
- 스킬 변화 전후 각각에 타카다짱의 인도 부여 (3회/회수 상위 덮어쓰기) 추가
추가 오토 스킬: 존 돌입
- 오토 스킬에 "존 돌입" 추가
- 표시만 조정되었으며, 성능 변경 없음
- 흑섬 발생 시: 자신에게 치명타율 20.0% 상승 부여 (3턴)
추가 오토 스킬: 타카다짱의 인도
- 전투 시작 시: 자신에게 타카다짱의 인도 2회 부여
>> 상향 조정으로 影 특성 토도는 '타카다짱의 인도'가 대폭 강화되었다. 지속 시간이 턴제에서 횟수제로 변경되었으며, 여러 번 중첩할수록 화력이 대폭 상승한다.
影 SSR [피에 깃든 결의] 카모 노리토시
스킬 1: 호조
- 대미지 상승
- "적린약동" 상태에서 추가 대미지 상승
- "적린약동" 상태에서 부여되는 '주는 대미지 증가' 효과량 상승
스킬 2: 적린약동
- 효과 지속 시간: 5턴으로 변경
- 부여되는 효과 변경:
체술 상승 → 주는 대미지 증가(특수)로 변경
술식 상승 → 술식 상승(특수)로 변경, 효과량 상승
매 턴 주력 회복 → 매 턴 주력 회복(특수)로 변경
적린약동 및 '특수'로 포함된 효과는 중복 불가하며, 효과 지속 시간은 덮어쓰기 가능
- 추가 효과:
주는 대미지 증가 부여 (5턴, 중복 가능)
술식 상승 부여 (5턴, 중복 가능)
받는 피해 감소 부여 (5턴, 중복 가능)
스킬 3: 예불
적린약동 상태 전의 주력 소모량:25 → 15로 감소
※ 적린약동 상태 중의 주력 소모량은 변경 없음
- 적린약동 상태에서 대미지 상승
>> 상향 조정으로 影 SSR 카모는 '적린약동'의 지속 시간이 5턴으로 강화되었다. '적린약동' 상태에서는 각 스킬이 강화되므로, 적의 수와 상황에 따라 스킬을 선택해 사용하자.
影 SSR [대의] 게토 스구루
스킬 1: 특급 주구 '유운'
- 회심율 상승 효과:
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”의 최대값 조정: 최대 회심율 65.0% 상승 (주력 60일 때 최대치)
- 대미지 증가
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60.0% 상승 (주력 60일 때 최대치)
- 주력이 60 이상일 경우: 자신에게 술식 15.0% 상승 (3턴) 효과 추가
스킬 2: 주령 조종술(갑)
- 대미지 상승
- "자신의 주력이 30 이상일 경우" 조건 제거
- 체술 33.1% 감소 효과를 체술 28.0% 감소 (3턴)으로 변경
- 체술 감소 효과에 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35.0% 감소 (주력 60일 때 최대치, 주력 25일 때 약 31.0%)
- "자신의 주력이 40 이상일 경우" 조건 제거
- 술식 받는 피해 33.1% 증가를 술식 받는 피해 25.0% 증가 (3턴)으로 변경
- 술식 받는 피해 증가에 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50.0% 증가 (주력 60일 때 최대치, 주력 25일 때 약 35.3%)
스킬 3: 주령 조종술(을)
- 소모 주력: 30 → 25로 감소
- 대미지 상승 효과:
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의 최대값 조정: 최대 100.0% 증가 (주력 60일 때 최대치)
- 대미지 상승
- 받는 피해 10.0% 증가 부여 (3턴):
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30.0% 증가 (주력 60일 때 최대치, 주력 25일 때 약 18.4%)
필살 스킬: 주령 조종술 극번 「소용돌이」
- 소모 주력: 모든 주력 소비 → 60으로 변경
- 대미지 상승 효과:
"주력이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의 최대값 조정: 최대 200.0% 상승 (주력 60일 때 최대치)
- 대미지 대폭 상승
- 자신에게 술식 30.0% 상승(특수) 부여 추가: 중복 불가
오토 스킬: 거둬들이기
- 주력 회복 효과 변경:
"전투 불능 상태로 만든 적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→ "전투 불능 상태로 만든 적의 수만큼 주력 회복"으로 변경.
※ 표시만 변경되었으며, 실제 성능은 변경되지 않음
>> 상향 조정으로 影 게토는 스킬 2의 주력 제한이 사라져, 매 턴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다. 필살 스킬 또한 화력이 상승하면서 사용하기 더 편리해져, 공격수 겸 디버퍼로 활용이 기대된다.
影 SR [약한 놈일수록 몰려다니는 법이지] 젠인 마키
스킬 1: 아래로 휘두르기
- 대미지 소폭 상승
- "자신의 HP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75% 상승 (HP 75% 이상일 때 최대 효과)
스킬 2: 덤벼라
- 체술 상승 효과량 대폭 상승
- 브레이크 대미지량 증가 효과 대폭 상승
- "재사용 대기 시간 3턴" 추가
스킬 3: 돌려 베어내기
- 대미지 소폭 상승
- "자신의 HP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100% 상승 (HP 75% 이상일 때 최대 효과)
- 체술 감소 효과에 "자신의 HP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20.0% 감소 (HP 75% 이상일 때 최대 효과)
필살 스킬: 연속 돌려 베어내기
- 대미지 상승
- "자신의 HP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100% 상승 (HP 75% 이상일 때 최대 효과)
추가 오토 스킬: 천여주박
- 전투 시작 시:
자신에게 체술 20.0% 상승 부여
매 턴 HP 1.5% 회복 부여
받는 피해 4.5% 감소 부여
影 SR [반격의 바통] 이누마키 토게
스킬 1: 「비틀어져라」
- 대미지 소폭 상승
- 체술 감소 효과량 상승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스킬 2: こんぶ
- 소모 주력: 30 → 25로 감소
- 카운터 상태의 효과 지속 시간: "2턴/2회"로 변경
- 자신에게 받는 피해 15.0% 감소 부여 (2턴) 추가
- 반격 발동 시 대상 적에게 체술 25.0% 감소 부여 (2턴) 추가
- 반격 발동 시 대상 적에게 [그림자] 특성의 체술 받는 피해 25.0% 증가 부여 (2턴) 추가
- 반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스킬 3: 「터져라」
- 소모 주력: 20 → 15로 감소
- 대미지 소폭 상승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필살 스킬: 「떨어져」
- 대미지 상승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오토 스킬: 목 통증 약
- HP 회복 발동 조건 변경: HP가 35% 이하 → HP가 55% 이하로 완화
影 SR [최단 거리] 판다
스킬 1: 판다 펀치
- 대미지 상승
- 치명타율 및 치명타 시 대미지 상승
스킬 2: 벽 부수기
- 체술 받는 피해 효과량 상승
- 치명타율 및 치명타 시 대미지 상승
스킬 3: 판다 러쉬
- 소모 주력: 30 → 20으로 감소
- 대미지 상승
- 치명타율 및 치명타 시 대미지 상승
필살 스킬: 판다 태클
- 대미지 대폭 상승
- 치명타율 및 치명타 시 대미지 상승
추가 오토 스킬: 핵 전환
- 핵 전환 효과:
전투 시작 시: 자신에게 부활 상태 부여 (1회)
추가 오토 스킬: 체술 강화
- 체술 강화 효과:
턴 시작 시 주력이 40 이상일 경우: 자신에게 체술 35.0% 상승 (1턴) 부여
夜 SSR [검게 빛나는 주력] 이타도리 유지
스킬 1: 펀치
- 대미지 상승
- 일정 확률로 흑섬이 발생하도록 변경
스킬 3: 삼단차기
- 소모 주력: 30 → 25로 감소
- 대미지 상승
- 치명타 저항 감소 효과량 상승
- 1~3번째 히트에서 일정 확률로 흑섬이 발생하도록 변경
필살 스킬: 「흑섬」
- 대미지 대폭 상승
- 1~3번째 히트에서 치명타 발생 시 대미지 상승
- 1번째 히트에서 흑섬 발생 시 대미지 상승
추가 오토 스킬: 존 돌입
- 표시 조정과 함께 일부 성능 상향
▼ 존 돌입 효과:
자신이 흑섬을 발생 시:
흑섬 확률 100.0% 상승 (3턴, 중복 불가)
체술 30% 상승 (3턴)
주력 5 회복
>> 상향 조정으로 SSR 夜 특성 이타도리는 모든 스킬의 화력이 상승했다. 또한, 스킬 1과 3에서도 흑섬이 발동하도록 변경되어 오토 스킬 '존 돌입'의 발동 확률이 대폭 증가했다. 夜 특성의 공격수로 활용이 기대된다.
夜 SSR [인형을 얕보지 마] 판다
스킬 1: 판다 펀치
- "고릴라 모드" 시 변화 스킬 "드러밍 비트" 조정
브레이크 대미지 증가 효과량 상승
대미지 대폭 상승
스킬 2: 막는 수밖에 없군!
- 변화 전 스킬에 필살 게이지 증가량 상승 효과 (2턴) 추가
- "고릴라 모드" 시 변화 스킬 "나, 조금 열 받았어"에 받는 피해 감소 효과 (2턴) 추가
스킬 3: 혼신의 일격
- "고릴라 모드" 시 변화 스킬 "박살!" 조정
소모 주력: 35 → 25로 감소
대미지 상승
필살기: 드러밍 비트
- "필살 게이지 증가 무효"를 "필살 스킬 제한 상태"로 변경
고릴라 모드에서도 필살 게이지 충전 가능
※ 단, 필살 스킬 사용 불가능 상태는 유지
- 브레이크 대미지 증가 효과량 상승
- 대미지 상승
- 자신의 주력 회복 효과 추가
오토 스킬: 판다 핵
- "받는 피해 감소"를 "받는 피해 감소(판다)"로 변경
고릴라 모드 시 이 효과는 해제됨
※ 표시만 변경되었으며 성능에는 변경 없음
추가 오토 스킬: 고릴라 모드
- 필살 스킬 사용 후 고릴라 모드로 전환
- 고릴라 모드 중
일부 스킬 효과가 변화
필살 스킬 사용 불가능
체술 증가
브레이크 대미지 증가
※ 체술과 브레이크 대미지 효과량은 필살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
▼ 고릴라 모드에서 턴 시작 시 필살 게이지가 최대일 경우
체술 100.0% 상승 부여 (3턴/1회)
주는 대미지 50.0% 상승 부여 (3턴/1회)
자신의 주력 25 회복
필살 게이지 전부 소비
>> 상향 조정으로 夜 특성 판다는 고릴라 모드 이후 스킬이 강화되었다. 가장 큰 변화는 고릴라 모드에서도 필살 게이지가 충전되도록 변경된 점으로, 게이지가 최대치일 때 파격적인 자기 강화 효과가 부여된다. 이제 탱커뿐만 아니라 공격수로도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강화되었다.
夜 SSR [십획주법] 나나미 켄토
스킬 1: 이치몬지 베기
- 대미지 상승
스킬 3: 십획주법
- 치명타 시와 흑섬 발생 시 대미지 상승
필살 스킬: 십획주법 「와락와락」
- 필살 게이지 소모량: 1558 → 1168로 감소
- 대미지 상승
- 치명타 시 대미지 상승
오토 스킬: 시간 외 노동
- 9턴째 발동되는 술식 상승 효과를 '1회 사용'에서 '영구 효과'로 변경
추가 효과: 존 돌입
- 효과 추가 및 일부 성능 상향
▼ 존 돌입 효과:
흑섬 발생 시:
흑섬 확률 200.0% 상승 (4턴)
자신의 주력 5 회복
추가 오토 스킬: 치명타 강화
- 치명타 또는 흑섬 발생 시 50% 확률로 체술 30.0% 상승 (4턴) / 술식 30.0% 상승 (4턴)
>> 상향 조정으로 夜 특성 나나미는 치명타와 흑섬 발생 시의 화력이 상승했다. 원래부터 화력이 높았던 스킬 3의 대미지가 더욱 증가하여, 초반부터 강력한 화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夜 특성 공격수로 조정되었다.
行 SSR [각오의 주언] 이누마키 토게
스킬 1: 「찌그러져라」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스킬 2: 「부서져라」
- 브레이크 대미지량 상승 효과량 증가
- 대미지 상승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스킬 3: 목 통증 약
- 소모 주력: 20 → 0으로 변경
※ 단, "HP 회복(특수)"가 부여되어 있지 않으면 스킬 사용 불가
※ "HP 회복(특수)"는 오토 스킬로 전투 시작 시 3회 부여
- HP 회복 효과 증가
【12/13 19:30 추가】
- 스킬 사용 후 "HP 회복(특수)" 1회 감소 효과 추가, 스킬 사용 후 6턴 뒤 "HP 회복(특수)" 1회 부여
필살 스킬: 「날아가 버려」
- 소모 필살 게이지: 1363 → 973으로 감소
- 대미지 상승
- "자신의 HP 비율이 높을수록 효과량 증가" 추가: 최대 20.0% 상승 (HP 70% 이상일 때 최대치)
- 공격 후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강적이 포함된 경우와 포함되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대미지량을 구분하도록 변경
오토 스킬: 「멈춰라」
- 사용 횟수 제한: "전투 중 1회" → "전투 중 3회"로 변경
- 발동 횟수가 증가할수록 자신이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도록 변경
▼ 발동 횟수별 자신이 받는 대미지량
1회차: 자신의 HP 10.0% 대미지
2회차: 자신의 HP 15.0% 대미지
3회차: 자신의 HP 25.0% 대미지
이 효과로 인해 전선 이탈(전투 불능)하지 않음
오토 스킬 변경: 목 통증 약
- "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HP 회복(특수) 3회 부여" 효과 추가
>> 상향 조정으로 SSR 行 특성 이누마키는 오토 스킬이 파격적인 성능으로 변경되었다. 전선 이탈을 초래하는 공격을 최대 3회까지 무효화할 수 있어, 이탈 0명 미션이나 단일 공격이 많은 보스전에서 활약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게 되었다.
行 [도원해방] 얼티밋 메카마루
스킬 1: 추력가산
- 대미지 상승
스킬 2: 울트라 실드
- 브레이크량 증가 효과량 상승
스킬 3: 울트라 스핀
- 브레이크량 증가 효과량 상승: 스킬 레벨 상한 대상으로 변경
- 대미지 상승
필살 스킬: 울트라 스핀 & 캐논
- 브레이크량 증가 효과량 대폭 상승: 스킬 레벨 상한 대상으로 변경
오토 스킬 변경: 브레이크 강화
- 전투 시작 시, 선택한 적이 브레이크 상태일 경우:
브레이크량 증가와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부여
- 자신이 선택한 적을 브레이크했을 경우:
자신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(3턴) 부여
>> 상향 조정으로 SSR 行 특성 메카마루는 브레이크 대미지량이 강화되었다. 메카마루는 자신이 브레이크 상태로 진입시킴으로써 주는 대미지 버프를 얻는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, 다루기 쉬운 성능으로 조정되었다.
行 SSR [어린 물고기와 역벌] 요시노 준페이
스킬 1: 촉수 찌르기
- 술식 감소 효과를 "술식 감소(독)"으로 변경
※ 효과량 자체는 변경 없음
- “술식 감소(독)” 효과:
"지속 피해(독)"의 남은 턴 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 (최대 15.0% 상승, 3턴일 때 최대치)
여러 개 부여된 경우 가장 긴 턴 수 기준으로 계산
스킬 2: 전월
- 소모 주력: 30 → 20으로 감소
- 자신에게 술식 상승 효과(2턴) 추가
- 아군에게 부여되는 받는 피해 감소 효과량 증가
스킬 3: 독 찌르기
- 소모 주력: 30 → 20으로 감소
- 대미지 대폭 상승
- 지속 피해(독)의 대미지 증가
- 지속 피해(독)의 효과 턴: 4턴으로 변경
- 받는 피해 증가를 "받는 피해 증가(독)"로 변경 및 효과량 증가
스킬 레벨 상승 효과에서 고정값으로 변경
받는 피해 증가(독)"는 "지속 피해(독)"의 남은 턴 수가 많을수록 효과량 증가 (최대 30.0% 상승, 3턴일 때 최대치)
여러 개 부여된 경우 가장 긴 턴 수 기준으로 계산
필살 스킬: 왜 방해하는거야!!
- 대미지 상승
- 지속 피해(독) 대폭 상승
- 지속 피해(독)의 효과 턴: 4턴으로 변경
- 술식 감소를 "술식 감소(독)"으로 변경: 효과량 자체는 변경 없음
오토 스킬: 나를 구속하지 마라
- "전투 시작 시" → "턴 시작 시"로 변경
-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량 표시 추가
0명 아군: 7.5% 증가
1명 아군: 15.0% 증가
2명 아군: 22.5% 증가
3명 아군: 30.0% 증가
※ 표시만 변경되었으며, 성능 자체는 변경 없음
>> 상향 조정으로 SSR 行 특성 요시노는 소비 주력과 공격에 독 효과가 추가되었다. 특히, 고난이도에서 활약 중인 스킬 1에도 독이 추가되어 확실히 대미지를 누적할 수 있게 되었다.
行 SR [막무가내 1급] 토도 아오이
오토 스킬 「존 돌입」 추가
- 흑섬 발생 시 자신에게 치명타 확률 20% 상승 부여(3턴)
★ 존 추가 캐릭터
[검게 빛나는 주력] 이타도리 유지
[우정의 기억] 토도 아오이
[최강] 고죠 사토루
[십획주법] 나나미 켄토
[막무가내 1급] 토도 아오이
]탈 샐러리맨인 주술사] 나나미 켄토
[나에게 힘을 빌려줘] 옷코츠 유타
[가벼운 몸놀림] 이타도리 유지
[허식 「자」] 고죠 사토루
[궁합 최악] 쿠기사키 노바라
[타카다짱과 함께] 토도 아오이
[주력을 담아서] 이타도리 유지
[시간 외 노동] 나나미 켄토
[존] 이타도리 유지
[무하한의 내부] 고죠 사토루
>> 흑섬이 발동하는 모든 캐릭터에 오토 스킬 "존 돌입"이 추가되었다. "존 돌입"의 효과는 캐릭터마다 다르지만, 화력 상승으로 이어지는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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